TOP-UP 프로그램

Top-Up 영국 국공립대학 학사

영국 국공립대학교 Top-up 편입은 영국/스위스/싱가폴 등 교육시스템이 앞서 있는 선진국에서 사용하는 교육 학점 체계로, 인증된 기관과 협약하여 학생들이 마지막 학년만 해당 대학교에서 공부하여 정식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온라인 탑업 프로그램은 HND(Higher National Diploma) 과정을 통해 각 레벨에 맞는 디플로마 이수 후 본교로 편입하는 과정입니다. HND란 영국 정부의 정식 교육과정으로 세계 제1의 교육/시험기관인 피어슨(Pearson) 그룹에서 운영하는 해외학점은행과정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이후 글로벌 교육 시장도 급변하고 있습니다. 선진교육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영국은 팬데믹 이전부터 필요한 시스템을 충분히 구축하여 보다 양질의 수업을 제공할 수 있는 온라인 학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영국대학 현지 유학 과정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문 교육자들의 수준 높은 커리큘럼을 통해 개별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효율적인 온라인 학습이 진행됩니다. 또한 학생이 원할 경우 2년 차 Top-up 과정은 직접 영국으로 유학을 가서 현지 대학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영어의 종주국인 영국은 유서깊은 역사와 함께 세계 5위의 경제대국입니다. 영국 대학들은 미국 대학과 더불어 세계적 수준의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영국 학위는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영국은 미국과 달리 1년 3학기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일부 과정을 제외하고는 학사과정(3년), 석사과정(1년), 박사과정(3년)의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어 전체 유학기간과 학비를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Finding Thesis(주제선정), Understanding Context(문맥이해), Academic Research(학술연구), Paraphrasing(요약), Referencing(출처표기) 등등 논문을 작성하기 위해서 충분한 훈련을 통해 익혀야 하는 능력입니다. 영국 학사 학위가 타 국가의 졸업장보다 더 높은 가치를 두고 있는 이유는 논문을 겸한 졸업장 ‘Degree with Thesis’을 받으며 학위를 수여하기 때문입니다. 영국의 학사에서 요구되는 논문은 비교적 짧은 편이지만 아직 익숙하지 않은 한국 학생들에게는 졸업에 필요한 조건 중 가장 큰 장벽입니다.
영국의 대학교에서는 교수와 학생 간의 관계가 수평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일방적으로 학생들에게 지식을 전달하고 본인의 강의에 대한 과제와 시험을 보는 것이 아닌 학생들이 서로 경쟁을 하고 스스로 학업에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학생의 요청이 있기 전에 먼저 도움을 주는 것을 불필요한 간섭으로 여기며 강의 내용보다는 수업 외의 시간에 투자하는 공부 습관에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영국의 학업 평가는 교수의 절대적인 권한이 아닌 해당 과목의 이수 이론 기준이 있습니다. 따라서 교수의 강의와 교과서의 내용 만으로 과제와 시험을 보는 것은 부족하며 본인 스스로 인터넷, 도서관, 통계조사 등을 통하여 정보를 얻어야 합니다. 주입식으로 공부를 하던 한국 학생들에게 주어진 교과서와 강의 수업내용 외의 정보 지식을 연구하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과제일 것입니다. 정보화 시대에서 주어진 틀에서 벗어난 견해와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방법과 능력을 익혀야 합니다.
O2O(Online to Offline) 교육은 영국을 포함하여 현재 전 유럽과 미국의 대학교에서 시행 중에 있는 새로운 교육의 패러다임입니다. 온라인 플랫폼 기반을 통하여 필요한 지식과 정보들을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 하버드대학교 교수의 강의와 예일대 학교의 논문 자료들을 MOOC와 다른 온라인 기반을 통하여 한국에서도 얻을 수 있습니다. 모든 과제와 학습 내용을 쉽게 온라인 플랫폼에서 볼 수 있게 만들고 오프라인에서 교수와 학업 환 경을 통하여 학생들 개개인에게 맞춘 수업을 운영합니다. 이러한 O2O 수업방식은 많은 한국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해 익숙해져야 하는 학습 환경입니다.
학사 학위 취득에 2년

Diploma + Higher Diploma는 보통 2년 과정으로 편입 후 학사 학위 취득까지 총 3년 과정입니다. 콘코디아는 1년에 4학기 제도를 방학 없이 운영하여 주당 학습량을 늘리고 1년 내에 과정을 이수하여 마지막 학년으로 편입합니다.

어학과 전공과목을 병행

정규수업 전 College Prep을 통하여 영어의 기본기를 완성하고 정규과정 중에도 어학수업을 병행하므로 타 기관에서 미리 어학점수를 준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영국학제에 적합한 학습 이행

영국 대학은 졸업 요건으로 논문을 요구합니다. 콘코디아의 디플로마 과정은 학생이 편입하게 될 대학교 과정과 논문에 대비하여 학습을 진행합니다.

준관리형 대학교 프로그램

짧은 기간 내에 모든 과정의 필요한 요소들을 압축해서 공부하기 때문에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철저한 생활 규정과 체계적인 학습 관리를 합니다.

해외 대학교 편입 보장

콘코디아 과정의 편입 조건을 이수하면 대학교 편입은 100% 보장되며, 그 외 선택한 대학들도 추가적인 이수 사항에 따라 보장이 됩니다.

학생별 맞춤형 설계

학생에 따라 학습 목표와 학습 능력이 다릅니다. 해외 이민을 목표로 하는 학생이 있고 해외 기업에 취업을 목적으로 공부하는 학생도 있습니다. 콘코디아는 개인의 목표와 학습 능력에 맞춘 커리큘럼을 설계하고 최종 졸업할 대학교와 국가를 추천합니다.

Top-Up List

UNITED KINGDOM

University of Derby / Anglia Ruskin University / Buckinghamshire New University
University of Essex / University of Gloucestershire / University of Bolton
Wrexham Glyndwr University / London South Bank University
Coventry University / University of Sunderland / Arden University

SWITZERLAND

IMI / SHMS / BHMS

IRELAND

Griffith College

NEW ZEALAND

Southern Institute of Technology

SINGAPORE

Coventry University / Royal Holloway University of London